일본만화 추천 100선

과거에는 만화는 일본이라 할 정도로 일본만화의 전성기 시절이 있었습니다. 일본의 장인 정신이 만화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던 시절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한국의 웹툰 시장의 발전으로 일본 만화보다 한국의 만화들이 더 주목을 받고 있는듯 합니다. 그럼 일본만화 부흥기를 이끈 작품 100선 추천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본인이 뽑은 최고의 만화 100선 (1~20위)

 

 

1. 슬램덩크

한국에서도 농구붐을 일으킨 최고의 만화중 하나. 단연 일본에서도 엄청난 인기였다. 문제아였던 주인공 강백호의 고교 농구 도전기. 서태웅, 채치수, 정대만, 윤대협 등의 멋진 캐릭터를 탄생시켰고 최고의 스포츠 만화로 자리잡고 있다.

 

2. 죠죠의 기묘한 모험

죠스타 가문의 죠죠의 모험을 그린 만화. 엄청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만화로 호불호가 조금은 갈리는 편이라 볼 수 있다.

 

3. 요괴소년 호야

그림체로 이 만화를 절대로 평가하지 말라. 독특한 세계관과 스토리 그리고 재미와 감동까지 갖춘 손에 꼽힐만한 명작. 짐승의 창을 가진 호야가 요괴 토라와 함께 요괴들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

 

4. 블랙잭

블랙잭이라는 가명을 쓰는 무면허 천재 의사의 일대기를 다룬 만화.

 

5. 마스터 키튼

천재 만화가 우라사와 나오키 작품으로 한국에서는 마스터 키튼보다 몬스터나 20세기 소년이 더 유명할듯 하다. 하지만 마스터 키튼도 그에 못지 않게 재미있다. 전 sas(특수부대)출신이면서 고고학자인 다이치 키튼이 각종 사건 사고들을 해결하는 내용.

 

6. 핑퐁

가타세 고교 탁구부에 소속된 소꼽친구 2명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

 

7. 기생수

영화로도 대박을 친 만화. 인류에 기생하며 다른 인간들을 해치는 기생수라는 독특한 소재의 내용.

 

8. 드래곤볼

설명이 필요한가?

 

9. 레벨e

지구에 사는 외계인과 지구인들의 일상을 다루고 있는 만화.

 

10. 메종일각

하숙집 일각관의 관리인 쿄코와 하숙생 고다이의 사랑을 그린 만화.

 

 

11. 스피드도둑

자전거를 미친듯이 사랑하는 천재 자건거 소년의 도전을 그린 만화. 다치는건 병원에가면 낫기 때문에 무섭지 않다 라는 희대의 명언을 남긴 만화.

 

12. 도로헤도로

인간과 마법사라는 종족들이 공존하고 살아가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기억을 잃은 채 어느 마법사에게 당해 머리가 파충류로 변한 남자의 이야기.

 

13. 원아웃

야구를 소재로 도박을 하는 내용. 심리물.

 

14. 은과 금

이 만화 작가의 만화 중 도박묵시록 카이지가 국내에선 훨씬 유명할듯 하지만 은과 금이 더 재밌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15. 불새

불로불사의 상징 불새에 얽인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 만화.

 

16. 내일의 죠

하얗게 불태웠다. 라는 명언을 남긴 명작. 고아원 출신의 아부키 죠가 권투를 만나서 청춘을 하얗게 불태우는 내용.

 

17. 도박묵시록 카이지

두 작품이나 20위권 안에 올린 노부야키 후쿠모토의 도박 심리 만화. 그림체로 만화를 판단하면 안된다는 것을 제대로 알려주는 만화.

 

18. 베르세르크

사실 이 만화가 아직 연재되고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이다. 어마어마한 작화로 인해 연재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는 작품. 이 작가는 이 만화를 그리는데 생을 바치고 있다. 스토리면 스토리 작화면 작화 최고의 만화중 한편.

 

19. 출동 119 구조대

한때 이런 류의 감동 장르가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다. 그 중 가장 뛰어난 작품.

 

20. 바나나피쉬

바나나피쉬라는 약물을 다루는 만화.

 

필자도 여기 있는 만화를 전부다 보지는 못했습니다. 거의 다 보긴 봤는데 안본 만화가 있어서 기쁘네요. 재밌는 만화를 안 봤다는 건 너무 행복한 일일 것 같습니다. 그럼 만화 즐겁게 보시길 바랍니다.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PC 다운  (0) 2020.06.25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0) 2020.06.22
네이버 자료실 폰트 무료유료 구분 방법  (1) 2020.06.20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0.06.19
YTN 실시간 뉴스 보기  (0) 2020.06.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